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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ims services

UIB Korea의 클레임 서비스 원칙

“신속한 적정보험금 확보”

가입의 궁극적인 목적

보험가입의 궁극적인 목적은 불의의 사고발생 시 보험금을 신속히 회수하여 사업을 복구하고 해당 사업의 영속성을
확보하는 것입니다. UIB Korea의 클레임 서비스 원칙도 여기에서 시작합니다.

중개법인의 필요성

보험사고에 따른 보험금의 지급 주체는 증권을 발행한 원수보험사 및 그 위험을 함께 담보하는 재보험사이기에 적정 보험금을 신속하게
수령하기 위해서는 원수보험사 및 재보험사 그리고 손해를 산정하는 손해사정법인의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며 그에 맞는 시의적절한
대응을 해 나갈 수 있는 중개법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.

클레임 프로세스

사고 상황에 대한 사전 검토 및 준비가 미흡한 경우 실제 사고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에 실패하여 적절한 보험금 확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UIB Korea는 신속한 적정보험금 확보를 위해 아래와 같은 클레임 처리 프로세스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

  • 01클레임 전담팀의 즉각 투입으로 합의된 Claim Process Protocol 에 따른 클레임 서비스 수행
  • 02합리적인 보험금 확보를 위해 사고조사보고서 사전 검토 등 클레임 처리과정 밀착 관리 및 보험금 지급 가이드라인 확보
  • 03보험금의 적정성 확보를 위한 검증작업 진행 및 보험금 지급 시까지 진행 과정에 대한 지속적인 follow up으로 지급시기 단축